일론 머스크와 그의 (계속 증가하는) 순자산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재계의 거물이자 투자자인 일론 머스크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고, 이미 그것의 첫 번째 억만장자가 되는 길을 가고 있다. 수십억 달러의 순자산과 세계의 판도를 바꾸는 선구적인 기업들에 대한 전략적 인수로, 머스크는 상상할 수 없는 꽤 많은 것을 현실로 만들었다.

일론 머스크가 어떻게 여행을 시작했는지 그리고 그가 어떤 다른 회사에 투자했는지 궁금한가?

엘론 머스크와 그가 소유한 Early life의 모든 사업들에 관한 것이다.

1971년 6월 28일 남아프리카 공화국 프리토리아에서 태어난 머스크는 12살의 나이에 비디오 게임을 만들었다. 그가 자랐을 때, 그는 캐나다 여권을 취득했고 1988년 서부에서 기회를 잡기 위해 남아프리카를 떠났다.

그는 온타리오에 있는 퀸스 대학에 들어갔으나 물리학과 경제학을 공부하기 위해 1992년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로 옮겼다. 그 후 그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물리학을 공부하기 위해 갔지만, 그 과정은 점점 더 넓어지는 인터넷의 지평으로 인해 이미 그의 흥미를 끌지 못했다.

1995년 일론 머스크는 Zip2를 설립하여 지도와 디렉토리로 디지털 신문을 도왔다. 4년 후, 그 회사는 컴퓨터 제조업체 컴팩에 3억 7백만 달러에 인수되었다. 머스크는 금융 서비스와 온라인 결제 시스템 회사 X.com을 설립했는데, 훗날 페이팔로 알려지게 되었다. 2002년, 페이팔은 미국의 전자상거래 회사인 이베이에 15억 달러에 팔렸다.

그리고 나서 그를 다시 찾을 수 없었다. 오늘날 세계는 일론 머스크의 순자산을 오늘날의 가치로 만들었던 엄청난 헌신과 끈기를 목격하고 있다.

다만 같은 해 회사가 파산 직전까지 갔지만 테슬라는 투자자로부터 4,000만 달러의 생명줄 펀드와 머스크의 개인 재산으로 새로운 리스를 얻었다. 머스크가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역할을 이어받은 것은 그때였다.


포브스에 따르면 2022년 6월 28일 현재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주식과 옵션의 약 25%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그의 순자산의 주요 부분을 차지한다. 그는 또한 회사 대출 담보로 주식의 절반 이상을 투자했다.

2022년 초 이후 테슬라 주식은 거의 40% 하락하여 머스크의 재산에 상당한 타격을 주었다 에볼루션카지노 . 그는 신고일 현재 순자산 약 776억 달러를 날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믹타임스 기사에서도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당시 그의 순자산은 1,930억 달러였다고 언급한다.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공급망 부족과 부품 공급 부족이었다.

다만 그는 가장 가까운 라이벌이자 아마존 공동 창업자이자 동료 억만장자인 제프 베이조스의 순자산이 당시 1,280억 달러였던 반면 세계 최고 부자로 남아 있다. 베조스 역시 큰 타격을 입어 약 646억 달러의 손실을 본 바 있다. 높은 인건비, 인플레이션, 공급망 붕괴 등이 그 배경에 있는 주요 이유 중 하나였다.

공급망을 교란하고 이들 기업의 주가에 악영향을 미치는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세계 50대 부자들은 2022년 초부터 순자산에 큰 타격을 입고 거의 5조 달러를 잃었다.

테슬라 이사회는 2018년 머스크를 위해 1,000억 달러에 달하는 독특하고 수익성이 높은 보상 계획을 소개했다. 이 계획에 따르면, 그는 10년 동안 12개의 트랑크 또는 머니 파트로 1,000억 달러 상당의 스톡옵션을 받게 된다.

테슬라가 1,000억 달러의 순자산에 도달했을 때 이 중 첫 번째 트랑크가 들어왔다. 머스크는 시가총액이 500억달러 늘어날 때마다 트랑슈를 받았다. 함정은 만약 그가 어떤 트랑크도 달성하지 못한다면, 그는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할 것이라는 것이었다. 그러나 머스크는 그의 투지와 노력으로 3년 안에 12개의 트랑크를 모두 청산할 수 있었고 2021년 테슬라의 순자산을 처음으로 1조 달러로 끌어올렸다.

2004년 머크가 드래곤 우주 캡슐을 개발하기 시작했을 때 스페이스X는 모든 비평가들의 의견을 좌절시켰다. 2010년 첫 항해를 시작했으며, 궤도상에서 성공적으로 회수된 최초의 상업용 우주선이 되었다.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 시장을 추적했다면 머스크의 트윗이 디지털 화폐 가격을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암호화폐 공간도 그의 레이더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일론 머스크는 한때 캘리포니아 자체에서 1억 달러 상당의 부동산을 자랑하기도 했다. 당시 그는 로스앤젤레스의 벨에어 지역에 6채의 호화 주택을 소유하고 있었다. 그의 재산은 2012년 1700만달러에 구입한 2만㎡ 주택과 2015년 2000만달러에 구입한 7000㎡ 주택, 2016년 2425만달러에 구입한 9300㎡ 빌라 등이다.

미래를 정의하는 이 모든 독특하고 전략적인 사업 벤처는 일론 머스크의 순자산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