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대학 영화 경험을 우크라이나의 재능 있는 영화 감독들에게 집중하기 위해 사용한다.

도쿄-우크라이나 여성 감독들의 작품 영화 상영회가 도쿄 소피아대학에서 개최되어, 우크라이나의 재능 있는 창작자들의 작품을 통해 젊은이들이 우크라이나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소피아의 졸업생인 사카이 율리야와 소마 아야노는 우크라이나 여성 영화 및 미디어 산업 협회 와 협력하여 “예술적 우크라이나”의 영화 경험을 모교에 가져왔다. 일본에서 처음 열린 이러한 영화 상영회에서는 가 배급한 다양한 장르의 단편영화 6편이 6월 29일 대학 강당에서 영어 자막과 함께 상영되었다. 일반인에게 공개되고 입구에서 성금을 모은 이날 행사에는 200여 명이 동참했다.

상영은 제2차 세계대전 종전 후 소련 부대와 싸운 우크라이나 저항군의 저항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강렬한 장면이 담긴 사극 ‘히데아웃’으로 시작됐다. 또 다른 특집 영화 “씨드”는 UFFI 대표인 크세니아 부그리모바가 감독했는데, 그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카이 감독과 소마가 그녀에게 접근한 후 상영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이 무성 영화는 한국의 아름다운 도시 풍경을 보여주면서, 또한 어른이 된 남자로 싹이 틔운 신비한 씨앗을 산 한 여성의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우크라이나에 대해 배우는데 열심이었던 두 명의 젊은 졸업생들은 영화가 젊은이들과 어울릴 것 같아 그들의 매체로 영화를 선택했다. 그들의 소망은 참가자들이 나라를 파괴의 현장뿐만 아니라 재능 있는 창작자와 풍부한 문화의 고향으로 보는 것이다 카지노커뮤니티. 우크라이나 출신이 없는 소마는 “뉴스에서 보는 것이 우크라이나 상황을 아주 먼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처럼 느끼게 한다”고 말했다. 이 영화를 통해,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들과 똑같다’는 것을 깨닫고, 그들이 더 가깝게 느끼고 한국에 대해 더 알고 싶어하도록 만들기를 원합니다.”

우크라이나에 뿌리를 두고 있는 사카이 씨는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지원을 보여주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사람들이 이 문화를 배우기 위한 행사에 참석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낯선 사람들이 자신의 문화에 대해 알고 있을 때 따뜻한 느낌을 받고, 어떤 종류의 논평이나 관심도 지지처럼 느껴집니다”라고 사카이는 말했다. 그녀는 또한 이 행사에 출연한 영화 제작자들을 포함한 창작자들을 돕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는데, 이 영화 제작자들은 위기 속에서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삶에 큰 영향을 받았다.

젊은 주최자들의 강한 소망이 참가자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그들 중에는 3학년 아이작 솔리드(21)와 시아 아카가와(20)가 있었다. 아카가와는 “어떤 영화들은 진지했고, 다른 코미디 영화들은 영화를 통해 전달된 다양한 메시지들을 즐겼다”고 말했다.

소피아 대학도 7월부터 우크라이나 학생들을 받아들일 예정이다. 와 는 대학 기숙사와 클럽 활동을 통해 피난민들과 교류할 수 있는 미래의 기회를 기대한다. 영화를 본 노르웨이 출신의 솔리드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에게 신앙과 종교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이러한 공유된 가치관을 꺼내 대화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이어 “우크라이나의 상황이 민감한 주제이긴 하지만 이런 종류의 사건들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얻고 함께 농담할 수 있는 것들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