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원주민 학살에 대한 진실

아르헨티나 북부의 원주민 부족들이 난폭하게 공격당한 지 거의 100년이 되었다. 나팔피 학살로 수백 명이 사망했다. 이 남미 국가에 대한 독특한 재판에서, 검찰은 이제 그 국가가 반인륜적인 범죄를 저질렀다고 말한다. 이번 주는 그 사건들의 기념일이며, 그 재판의 판결은 그 나라가 토착민들에 대한 인종차별과 폭력을 반성하기 위한 첫 단계로 보여진다.

아르헨티나의 획기적인 형사 재판은 거의 100년 전에 400명 이상의 원주민들을 학살한 것에 대해 국가가 유죄라고 판결했다.

1924년 당국이 그들을 사살했을 때, 모코이트의 공동체는 면화 농장에서 비인간적인 생활과 노동 조건에 항의해 왔다.

지금까지 공식적으로 책임이 인정된 적은 없었다.

판사가 이제 지역 사회에 역사적 보상을 하도록 명령했다.

아르헨티나 북부 차코 지역의 쿰과 모코이트 족은 유럽에서 온 이주 농부들이 정착한 농장에 부분적으로 노예로 살고 있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타임스는 법원 문서를 인용, “이들은 충분한 식량을 공급받지 못했고, 징수한 목화에 대해 세금을 부과받았으며, 대부분 이동의 자유를 박탈당했다”고 보도했다.

생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많은 어린이들과 노인들이 대학살로 죽었다고 통신이 보도했다. 주닐다 니렘퍼거 판사는 “부상을 입고 탈출하지 못한 이들은 공동묘지에 묻힌 채 가장 잔인한 형태로 살해됐다”고 말했다.

연방 판사는 이전에 대량 살해를 반인륜적 범죄로 판결했지만, 피고인들이 이미 사망했기 때문에 형사 재판은 열리지 않았다.

그러나 한 달간의 청문회 끝에 목요일 유죄 판결이 내려졌다.

니렘퍼거 판사는 부에노스아이레스 타임스에 “대학살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다”며 “그들은 테러의 트라우마를 겪었고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잃으면서 뿌리째 뽑혔다”고 말했다 온라인카지노.

판사가 명령한 배상금에는 아르헨티나 학교 수업 요강에 대학살이 추가되고 희생자들의 유해를 찾기 위한 법의학적인 노력이 계속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금전적인 배상은 요구되지 않았다.

이번 판결에 대해 쿰 커뮤니티의 후손인 라켈 에스퀴벨은 AFP통신에 “원주민의 목소리가 들린다”며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재판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처음 있는 재판이며, 이 지역 원주민 사회에 대한 범죄를 인정하는 더 많은 사건을 위한 길을 열 수 있다.

그 당시, 그 지역의 경찰과 토지 소유자들의 지원을 받은 정부는 반노예제의 대상이 된 지역사회를 비행기에서 격추했고 더 나은 근로 조건을 요구했습니다.

이 중대한 정의의 기회를 실현하는 데 있어 근본적인 것은 이 끔찍한 사건을 언급하는 귀중한 증언과 펜 학술적 저작을 수집하는데 성공한 다양한 연구자, 원주민 공동체 대표, 연방 검사들의 기여였다. 사회 전체의 성찰과 배움의 무대가 되겠다는 ‘진실을 위한 재판’으로, 모든 청문회가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생중계돼 전국과 전 세계가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르헨티나의 진실재판 경험은 1976년부터 1983년 사이에 국가를 통치한 군사독재 기간 동안 저지른 범죄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판단하기 위한 소송이 여러 도시에서 제기되었던 1990년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주 인권 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주 정부는 국가 테러 희생자들의 진실 주장에 대응하기 시작했다.

청문회는 4월 19일에 시작되어 5월 19일까지 차코와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다른 공공 강당을 오가며 진행될 예정이다. 학살의 생존자이자 어린 시절 공격을 목격한 로사 그릴로 등 50여 명의 증인이 이 사건에 다양한 기여를 하기 위해 소환됐다.

이 사건에는 아르그렌틴 법의학 인류학 팀이 고고학적 기법을 인권 침해 사건에 적용하는 선구자로 만든 보고서도 포함된다. 이들이 2020년 나팔피에서 수행한 발굴을 통해 생존자들의 설명과 일치하는 장소에 인간 유해가 존재했음을 확인했다.

그녀는 “토종 공동체들은 역사적으로 방치되었을 뿐만 아니라 학살, 말살, 유기 정책을 통해 모든 권리 침해의 희생자가 되어왔으며, 이는 그들을 국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고려해야 할 최대 취약성의 사회경제적 상황에 놓이게 했다”고 덧붙였다. “우리의 목표는 이 모든 기존 비대칭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어야 합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