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수상 도시가 건설되고 있으며 2027년에 방문할 수 있다

한 도시가 인도양의 바다에서 떠오르고 있다. 몰디브 수도 말레에서 배를 타고 불과 10분 거리에 있는 터키석 석호에 2만 명이 거주할 수 있을 만큼 큰 부유식 도시가 건설되고 있다.

뇌산호와 비슷한 패턴으로 설계된 이 도시는 집, 식당, 상점, 학교를 포함한 5,000개의 부유식 유닛으로 구성될 것이며 그 사이에 운하가 운영될 것이다. 이달 1호기가 공개되며 2024년 초 입주가 시작돼 2027년 도시 전체가 완공될 예정이다.

부동산 개발업체인 네덜란드 도클랜드와 몰디브 정부가 합작한 이 프로젝트는 엉뚱한 실험이나 미래지향적인 비전이 아니라 해수면 상승이라는 냉혹한 현실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으로 건설되고 있다.

1,190개의 저지대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인 몰디브는 기후 변화에 가장 취약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육지 면적은 해발 1미터 미만이고, 금세기 말까지 수위가 1미터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거의 나라 전체가 물에 잠길 수 있다.

국토의 약 3분의 1이 해수면 아래에 있는 네덜란드에서 태어나고 자란 올투이스는 평생 물을 주는 것에 가까웠습니다. “그의 외가쪽은 조선업자였고 그의 아버지는 건축가와 기술자 집안 출신이어서 이 둘을 합치는 것은 당연해 보였다”고 그는 말했다. 2003년, 올투이스는 전적으로 물 위에 건축하는 데 전념하는 건축 회사인 워터스튜디오를 설립했다.

그는 당시 기후변화의 징후가 나타났지만 그 주변에 회사를 설립할 수 있을 만큼 큰 이슈로 여겨지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당시 가장 큰 문제는 공간이었다: 도시는 팽창하고 있었지만, 새로운 도시 개발에 적합한 토지는 고갈되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기후 변화는 부동 건축을 주류로 이끌면서 “촉매”가 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지난 20년 동안 워터스튜디오는 전 세계에 300개 이상의 부유식 주택, 사무실, 학교, 의료 센터를 설계했다.

네덜란드는 기후 적응 솔루션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춘 조직인 글로벌 적응 센터의 본부 역할을 하는 부유식 공원, 부유식 낙농장, 부유식 사무실 건물의 본거지인 이 운동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러한 홍수 위험에 적응하지 못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어마어마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바카라사이트. 지연해서 지불하거나 계획하여 번영할 것입니다. 떠다니는 사무실과 떠다니는 건물들은 미래의 기후에 대항하는 계획의 일부이다.”

재보험기관 스위스에 따르면 지난해 홍수로 전 세계 경제가 82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었으며, 기후 변화가 더 극단적인 날씨를 유발함에 따라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자원 연구소의 한 보고서는 2030년까지 7,00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도시 부동산이 매년 해안과 강물 범람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몰디브 프로젝트는 이 두 가지를 모두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5년 안에 20,000명의 사람들을 위한 도시를 건설한다. 오션식스 시티와 같은 부유 도시에 대한 다른 계획들이 시작되었다. 부산, 한국, 그리고 발트해에 떠있는 일련의 섬들은 네덜란드 회사 에 의해 개발되었지만, 어느 것도 이 규모와 시간대에 경쟁하지 않는다.

워터스튜디오의 도시는 무지개 색깔의 집들과 넓은 발코니 그리고 해안의 전망으로 지역 사람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설계되었다. 주민들은 보트를 타고 돌아다닐 수도 있고, 모래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전동 스쿠터나 유모차를 운전할 수도 있다.

2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약 8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비집고 들어간 세계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들. 또한 헐후말레(과밀을 완화하기 위해 인근에 건설된 인공섬)의 경우 원룸 15만 달러, 가족주택 25만 달러부터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올투이스는 말했다.

모듈식 유닛은 지역 조선소에 건설된 후 유동 도시로 견인됩니다. 일단 자리를 잡으면, 그것들은 커다란 수중 콘크리트 선체에 부착되는데, 그것은 파도에 따라 부드럽게 변동하도록 하는 망원경 강철 기둥 위에 해저에 나사로 고정된다.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산호초는 자연적인 파도 차단기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며, 그것을 안정시키고 주민들이 뱃멀미를 하는 것을 방지한다.

그 목적은 도시가 자급자족하고 육지에 있는 것과 같은 기능을 모두 갖추는 것이다. 주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태양열로 전력을 공급받는 전기가 마련될 것이고, 하수는 현지에서 처리되고 식물의 거름으로 용도 변경될 것이다. 에어컨의 대안으로, 그 도시는 심해의 차가운 물을 석호로 퍼내는 것을 수반하는 심수 해냉을 이용할 것이고, 이것은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될 것이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