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가 코로나19 범유행보다 세계 경제에 훨씬 더 큰 위협

스위스 리에 따르면 기후 변화는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팬데믹보다 장기적인 세계 경제 성장에 더 큰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

유럽의 코페르니쿠스 기후변화서비스에 따르면, 지난 달 30년에서 2021년까지의 한 달 평균기온보다 0.32도가 높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따뜻한 6월을 보냈다.

스위스 리는 포스트에 보낸 서면 논평에서 “대유행의 광범위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기후 변화는 세계 경제에 가장 큰 장기적 위협으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기후변화의 영향은 이미 홍수, 가뭄, 산불과 같은 두 번째 위험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폭염이 스페인에서 이탈리아에 이르는 광대한 육지를 덮치면서 유럽은 평년 기온보다 1.6도가량 높은 사상 두 번째로 더운 6월을 견뎠다. 사상 가장 더운 5월을 경험한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두 달 만에 두 번째 장기 폭염에 시달리고 있다.

영국 기상청은 28일 사상 첫 폭염주의보를 발령해 다음 주 초 영국 일부 지역의 기온이 40도를 넘어 2021년 세운 38.7도 기록을 갈아치울 것으로 전망했다.

독일 기상청 도이체르 베터딘스트는 6일 “유럽 대부분 지역에서 앞으로 3개월간 가뭄이 기승을 부릴 수 있다”며 “장기적으로 향후 지구온난화 정도에 따라 지중해 지역의 강수량이 감소할 것이며 여름에는 중부지방으로 가뭄이 확산될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특히 서유럽”이라고 말했다.

미국 남부 텍사스 주뿐만 아니라 인도, 파키스탄, 중국, 일본의 대부분 지역도 올해 평년보다 일찍 극심한 더위를 경험했다.

중국 관영 매체들은 목요일 국가기후센터의 자료를 인용, 올 여름부터 7월 12일까지 42일 동안 중국에서는 5.3일의 무더위가 발생했는데 이는 장기 평년보다 2.4일 많은 것이며 지난 50년 동안 가장 높은 수치라고 보도했다.

폭염이 30일 이상 지속되면서 전국 육지의 절반 이상과 인구의 거의 3분의 2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온라인카지노. 금요일 오후, 중국 동부 대부분과 중국 중서부 일부 지역은 37도 이상의 온도에서 굽고 있었다.

선전에서 고향 충칭으로 돌아와 암 투병 중인 아버지를 돌본 미니 우 씨는 10일 “매일 40도가 넘는 날씨여서 요즘 외출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날 중국의 ‘3고로’ 중 하나인 남서부 본토 도시의 기온은 33도에서 42도 사이였다.

가브리엘 라우응가르청 홍콩중문대 지리자원관리학과 명예교수는 “글로벌 기상기록을 활용한 연구는 지난 수십 년간 폭염이 더욱 격렬하고 오래 지속되고 빈번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는 세계 각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남부 지역은 지난 달 심각한 홍수로 타격을 받았습니다. 광시좡족 자치구에서 평소의 60%를 초과하는 강우로 인해 125억 위안(18억 달러) 이상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했으며 광둥성 북부에서는 기록적인 수준의 홍수로 인해 17억 위안의 손실이 발생했다.

호주보험협의회는 지난 달 호주 동부에서 올해 초 발생한 홍수 피해액이 48억 달러에 달해 사상 세 번째로 큰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지구 온난화가 산업화 이전 수준에서 20년 내에 1.5도에 도달함에 따라 세계는 피할 수 없는 기후 위험에 직면하게 되었다고 과학자들은 2월 기후변화 보고서에 대한 정부간 최신 위원회에서 말했다. 인간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은 이미 1990년 이후 평균 1.1도의 기온 상승을 야기했다.

과학자들은 기후 변화의 최악의 재앙적 영향을 피하기 위해 2050년까지 순 제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2100년까지 해안 홍수 위험에 노출된 전세계 자산은 2045년경부터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감소하기 시작하여 2100년까지 2050년 수준의 약 절반에 도달하더라도 7조 9천억 달러에서 12조 7천억 달러 사이로 추산된다.

올해는 418억 달러의 손실을 입힌 서유럽의 심각한 홍수 외에도 지난해 북미 서부, 러시아, 동유럽에서 기록적인 폭염이 발생한 데 이어 여러 차례의 무더위와 홍수 사건이 연이어 발생했다.

미국 증권사 샌포드 번스타인에 따르면, 세계의 에너지 공급 시스템이 순배출 제로 시스템으로 전환되기 위해서는 향후 30년간 총 100조 달러의 지출이 필요할 것이라고 합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