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독단적인 사형 집행 계획은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

서명된 단체들은 미얀마 군 당국이 극도로 불공정한 절차 끝에 4명에게 부과한 사형 선고가 이행 승인을 받았다는 최근 발표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 우리는 군 당국이 국제 인권과 관습법에 따라 정해진 자의적인 생명 박탈에 대한 금지를 위반하는 사형 집행 계획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30년 이상 아무 것도 하지 않은 채 사형 집행을 공식적으로 중지하고, la에 대한 탄압을 끝낼 것을 촉구한다.2022년 2월 이후 전국을 휩쓸고 있는 인구의 큰 부분

아웅산 수지 여사의 민족민주동맹의 전 멤버였던 피 제야 해우와 코 지미로도 알려진 저명한 민주화 운동가 쿄민유는 2022년 1월 테러방지법에 따라 폭발물, 폭탄, 테러 자금 조달과 관련된 범죄로 군사 재판소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 사형을 선고받았다. 단체들은 정치적인 동기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양곤 흘링타리아르 타운쉽에서 군 정보원으로 활동한 것으로 추정되는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다른 두 명의 남성도 사형이 확정됐다.

군은 민간인의 사건을 심리하기 위해 민간 법원에서 특별 또는 기존 군사 재판소로 권한을 이관했다. 이 재판소들은 간단한 절차와 상소권 없이 사형에 처해질 수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범죄와 관련된 재판을 감독해 왔다.

시민적 및 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규약 제14조에 명시된 공정한 재판에 대한 권리는 기본적 인권이며 세계인권선언에서 선언된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보장 중 하나이다. 그것은 관습적인 국제법의 일부로서 모든 주에 법적 구속력을 갖게 되었다.

국제법과 기준 하에서, 불공정한 재판에 따라 집행되는 사형 집행은 자의적인 생명 박탈에 대한 금지뿐만 아니라 고문과 다른 잔인하고 비인도적이거나 품위를 손상시키는 형벌의 절대적인 금지를 위반한다.

미얀마에서 사형제도의 놀라운 증가가 기록되고 있다. 미얀마 군부는 시위대와 언론인을 포함한 시민들에 대한 지속적이고 광범위한 박해, 협박, 괴롭힘, 폭력을 위한 도구로 사형을 이용하고 있다 바카라사이트. 정치범 지원협회에 따르면 2021년 2월 이후 최소 114건의 사형 선고가 내려졌다. 이 모든 사형 선고는 군사 재판소나 소년 재판소에서 군사 재판소의 의뢰를 받아 내려졌다. 보고서는 적어도 41명의 피고인들이 출석하지 않은 동안 재판을 받고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용 가능한 정보는 소송 절차가 요약되어 피고들이 법적 대리인에 접근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군 당국이 1990년대 후반 이후 처음으로 알려진 미얀마의 사형 집행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미얀마에서 사형 집행이 재개되는 것은 사형제도와 인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낳으며, 사형제 폐지라는 목표에도 어긋날 것이다. 수십 년 동안, 유엔 시스템은 사형제도의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유엔 회원국들이 사형제도를 국가 법률에서 삭제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2007년 이후 유엔 총회는 “사형을 폐지하기 위한 사형 집행 유예”를 제정할 것을 요구하는 8개의 결의안을 채택했다. 현재, 미얀마를 포함한 144개국이 법률 또는 실무상 폐지론자로 간주되고 있으며, 카자흐스탄과 파푸아뉴기니가 2022년에 사형을 완전히 폐지하면서, 국가 법률에서 이 형벌을 폐지하는 사람들의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사형을 무조건 반대하며 미얀마 군 당국이 모든 경우에 생명권을 보호하고 표현의 자유, 결사의 자유권 행사와 관련하여 억류된 모든 사람들을 즉시 석방하는 것을 포함하여 인권을 증진하고 보호하기 위한 국제적 의무를 지지해 줄 것을 요청한다.평화적인 집회.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