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가 기아와 영양실조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다, 동아프리카

역사적인 4회 연속 실패한 장마철, 치솟는 물가, 그리고 부족한 자금의 인도주의적 대응은 소말리아에서 식량 불안, 기아, 질병의 재앙적인 수준에 직면한 사람들의 증가를 초래했다. 그 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파괴적인 가뭄의 끝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기근의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도 커 보인다. 국제 사회의 긴급한 지원 증가는 기근을 피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복수의 유엔기구의 신속한 평가에 근거한 기근조기경보네트워크와 유엔식량농업기구 식량안보영양분석팀의 새로운 보고서는 현재 710만 명의 소말리아인(인구의 50퍼센트에 가까운)이 위기 수준의 식량불안 또는 더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적어도 2022년 9월까지는. 이 가운데 21만3000명이 기아와 기아에 직면했으며 이는 지난 4월 전망치 81000명보다 크게 늘어난 수치이다. 더 많은 지역이 기근의 위험에 처해 있으며, 특히 불안정과 갈등이 인도주의적 접근을 더 어렵게 만드는 지역의 남부에서 그렇다.

이 수치들은 앞으로 몇 달 동안 급격히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식량 안보 상황을 반영한다. 유엔 기구와 파트너들은 올해 후반에 또 다른 평균 이하의 장마가 뒤따를 수 있다고 경고함에 따라, 현재 자국의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제한된 자원을 기근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인도적 지원기관은 2022년 1~4월 가뭄지원과 기근예방 프로그램을 통한 인명구조와 생계지원을 통해 280만명에 달했지만, 새로운 평가에서는 현재 전달되고 있는 지원 규모와 국제사회의 자금 지원이 그렇지 않다는 점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보호하기에 충분합니다

소말리아 가정들은 계속되는 국내 생산 부진 또는 실패, 가축 사망, 그리고 수입 식품 가격이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함에 따라 치솟는 식량 가격에 점점 더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 – 부분적으로는 우크라이나의 분쟁으로 인한 공급망 영향 때문이다 실시간카지노. 일부 지역에서는 식량 가격이 상승하여 가난한 가정들이 굶주리고 궁핍하게 되었다.

“우리는 인도주의적 재앙을 막기 위해 즉각 행동해야 합니다. 세계식량계획의 소말리아 담당 국장 엘키디르 달룸은 “가장 취약한 사람들의 목숨은 이미 영양실조와 기아로 위험에 처해 있으며 우리는 기근 선언이 효력을 발휘하기를 기다릴 수 없다”고 말했다. “기근을 막기 위한 시간과의 경쟁이며 세계식량계획은 가장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우리의 제한된 자원을 우선시하면서 가능한 한 많은 규모를 늘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수치들이 보여주듯이, 이 고조되는 기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자원이 시급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2021년 중반 이후 가뭄으로 가축 약 300만 마리가 폐사했고, 육류와 우유 생산량 감소도 지역 공급에 의존하는 목축지역 어린 자녀들을 중심으로 영양실조 악화로 이어졌다. 2022년 5월 현재, 5세 미만의 어린이 약 150만 명이 연말까지 심각한 영양실조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중 386,400명은 심각한 영양실조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어린이와 취약계층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등 피해지역에서 영양사정이 더욱 악화되면서 영양실조 위기는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아동 위기입니다. 이것은 물이나 영양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교육을 받지 못하고, 아동 보호 문제에 취약해지고, 건강이 나빠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모든 것이 그들의 미래에 영향을 미칩니다,” 라고 유니세프 소말리아 대표 안젤라 키어니가 말했습니다. 유니세프는 2022년 1월부터 4월까지 114,000명 이상의 심각한 급성 영양실조 아동의 치료를 지원해왔다. “우리는 아이들을 치료하고 있지만, 기근을 막고 모든 소말리아 어린이들의 미래를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국제사회로부터의 인도주의적 기금이 지금까지 국가의 기근을 막기 위해 행위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 근접하지 못함에 따라 암울한 식량 안보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2022년 인도주의 대응계획은 현재 자금만 지원되고 있다. “필요한 지원은 아직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으며, 수십만 명의 소말리아인들이 기아와 죽음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라고 소말리아 대표인 에티엔 페테르슈미트는 말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