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이 사형으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고통을 받는다

파키스탄 인권위원회는 파키스탄의 사형제도와 관련하여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에 의해 직면하고 있는 체계적인 편견을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세계 사형에 반대하는 날(10월 10일)을 앞두고 발간된 이 보고서는 파키스탄 정부가 가장 취약한 사회 구성원에 대한 높은 사형과 사형 집행률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절차적, 정책적 문제를 근절하기 위해 형사사법제도를 개혁할 것을 촉구한다.

“취약해진 것에 대한 처벌: ‘파키스탄이 사회에서 가장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어떻게 처형하느냐’는 두 단체가 2020년 11월 파키스탄의 사형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진행한 조사에 근거한다. 이번 조사는 사형집행방해로 기소된 피고인에 대한 공정한 재판권, 사형수 수감조건, 청소년들의 유죄 판결과 사형집행, 사형수 가족에게 미치는 피해 등에 초점을 맞췄다. 수사 과정 내내 불안한 주제가 나타났는데, 하층 경제 계층과 다른 취약한 사회들이 파키스탄의 형사 사법 제도의 결함으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경찰의 수사에서 기소, 재판에 이르기까지 파키스탄의 형사사법제도가 현재 운영되고 있는 방식은 사회의 가장 취약한 계층이 협박을 받고 있는 범죄를 자백하고, 불공정한 재판에서 기소되고, 사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는 결과를 낳는다. 그들은 극복할 수 없는 체계적 편견에 직면해 있으며, 이것은 그들을 적법한 절차의 위반과 사형당할 위험에 더욱 취약하게 만든다.

파키스탄의 사형제도는 또한 사회경제적 영향을 포함하여 사형수의 가족에게 중요하고 장기적인 해를 끼친다. 죄수들은 그들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는 경향이 있고, 법적 절차는 수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심각한 비용을 부과할 수 있다. 게다가, 그 시련은 정신적인 사회적 고통을 가할 수 있다. 사형수의 아내는 남편의 투옥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표현했다.

파키스탄이 영국령 인도로부터 독립한 이후 사형에 처할 수 있는 범죄의 목록이 꾸준히 늘어 32건의 범죄 목록이 나왔는데, 이 중 대부분은 국제법상 ‘가장 심각한 범죄’의 정의에서 크게 벗어난 것이다. 지난 4년간 사형 집행 건수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파키스탄은 여전히 세계 최고의 사형 집행국 중 하나이다. 2014년 12월 사형 집행유예가 종료된 이후 2019년 8월까지 법원 전체 시스템에 걸쳐 약 1,800건의 사형 선고가 내려졌고 520명이 처형됐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파키스탄 형법의 다양한 개정으로 광범위한 범죄에 사형제도를 도입하는 데 기여했다 온라인카지노. 파키스탄 형법에 이슬람 율법이 점차적으로 편입되면서 사형제 사용이 증가하고 사형제도에 대한 대중의 지지가 높아졌다.

많은 경우에 사형선고는 형사사법제도의 결핍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며, 이는 사회의 가장 취약한 부문에 불균형적인 영향을 미친다.잘 훈련되고, 책임감 있고, 장비를 갖춘 경찰력의 부재와 취약한 검사 시스템의 부재와 함께, 결함이 있는 수사는 종종 약하고 모순된 진술, 강요된 자백, 그리고 법의학적 증거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사건을 초래한다.

경찰 수사의 부족은 보통 약한 목격자의 증언과 강요에 의해 얻어진 자백이 판사들에 의해 비판적으로 고려되는 경우가 거의 없는 재판으로 이어진다. 자격 있고 동기부여가 되는 법률고문을 확보할 수단이 없는 피고인들은 사회의 가장 가난한 계층에 대항하는 시스템에 취약하게 남겨진다.

상고심에서 뒤집히거나 무기징역으로 감형되는 비율이 지나치게 높아 형사사법제도의 결점이 드러난다. 그러나 대법원에서의 수천 건의 사건들로 인해, 죄수들이 과밀하고 개탄스러운 상황으로 악명 높은 교도소에서 사형수들이 힘들어하는 동안 사건들은 수 년, 심지어 수십 년 동안 질질 끌 수 있다.

유죄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이들의 가족들은 변호사와 교도소 방문 비용, 가족들이 견뎌내는 사회적 장기적인 오명을 포함하여 친척들의 투옥으로 인한 엄청난 사회적, 경제적 영향에 시달린다.

사형제도에 대한 파키스탄의 적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사형제도에 대한 높은 유죄 판결율과 그에 따른 높은 사형 집행률을 초래하는 형사사법제도 내의 절차적, 체계적 문제를 해결하고 개혁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 중 하나여야 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