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시아 문화에서 30세 이상의 독신은 오명을 쓴다. 이 여성들은 그것을 바꾸고 싶어한다

“당신은 지금 함께 정착할 새로운 사람을 찾아야 해요.” 내 마음의 상처의 구렁텅이에 빠진 선의의 고모가 내게 충고했다. 나는 목구멍의 덩어리를 간신히 삼키고 나자 당황했다. 저는 몇 달간의 눈물과 슬픔을 헤쳐나간 후에 다시 사람처럼 느껴지기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초점은 완전히 저를 새로운 사람과 연결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제 마음과는 거리가 먼 개념이었죠. 비록 그 당시에는 이것이 상처로 느껴졌지만, 이 논평이 완벽하게 요약된 것은 남아시아 문화 안에 혼자 있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얼마나 큰가 하는 것이다.

제 성인 생활의 대부분을 오랫동안 사귀어 온 후, 제가 싱글이라는 것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것은 텔레비전 쇼에서 나왔습니다. 섹스와 도시와 같은 고전에서부터 불안정과 같은 새로운 고전, 그리고 내가 사랑에 대해 알고 있는 바로 최근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독신이라는 것은 매우 스릴 넘치는 모험과 낯선 사람과의 만남의 매력적인 혼합처럼 보였고, 그것이 나중에 여러분의 친구들을 즐겁게 해줄 우스꽝스러운 일화가 될 수도 있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그럴 수 있지만, 많은 남아시아 미혼 여성들에게는 확실히 그렇지 않다.

내가 경험한 그 말은 결혼하기 위해 많은 갈색 여성들에게 불길하게 매달리는, 보통 30세라는, 항상 존재하는 제한 시간을 말해주었다. 이 마감일은 남아시아 문화에도 깊이 뿌리박고 있는 아이를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되었다. 이것이 반드시 남아시아의 경험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지만, 우리 문화는 여성의 가치를 배우자를 찾는 능력에 불균형적으로 돌리며, 그 결과는 판단에서부터 배척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남아시아 유산의 임상심리학자 아마 베인스 박사는 남아시아 문화가 개성을 포용하는 대신 사회와 함께 하는 데 더 많은 초점을 두는 집단주의에 강하게 뿌리를 두고 있다고 설명한다. 그녀는 “따라서 결혼은 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남아시아 부모들은 결혼을 자녀들이 성인이 되기 위한 중요한 발전적 이정표로 보기 때문에 종종 자녀들의 결혼을 장려하는 것을 그들의 역할로 본다.”

미혼을 단순히 여성들이 좋은 결혼 유망주로 꼽히기를 기다리는 ‘대기실’로 보는 것과 함께 이런 믿음은 우리 공동체 내에 잘못된 위계질서를 만들어낸다 카지노사이트. 베인스는 “남아시아 공동체에서 관계는 기혼자, 미혼자, 이혼자 등 흑백으로 계속 인식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록 이것이 변하고 있지만, 지역 사회에서는 구애에 대한 관용이 적습니다.” 과거로부터의 힐링, 여러분의 삶의 다른 측면에 집중하고 싶거나, 임의의 나이 목표를 맞추기 위해 잘못된 사람과 급하게 통로를 내려가고 싶지 않은 것과 같은, 독신으로 선택하기 위한 요소들은 결코 연애를 하지 않는 정당한 이유로 여겨지지 않는다. 당신의 인생에는 아무도 당신이 좋은 아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따라서 당신에게 무언가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이러한 믿음은 결혼한 후에만 특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거나, 결혼을 안정과 연관지을 수 있고, 따라서 ‘적격’ 배우자가 되는 것을 최고의 업적으로 간주하는 기성 세대의 사람들에게 특히 흔하다.

지나는 남아시아 공동체가 특정 나이까지 이혼하거나 결혼하지 않는 것에 대해 너무나 수치심을 느낀다고 느끼며, 그녀는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남성과 여성 모두 스스로 만족하는 것이 완전히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 Jigna는 말한다: “결혼은 성공을 측정하는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되며, 저는 제 페이지와 제가 공유한 이야기들이 사람들이 그것을 믿도록 도울 수 있고, 또한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 모든 것을 추구할 수 있는 용기를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베인스는 인생의 결정을 내릴 때 한발 물러서서 자신의 가치 체계를 되돌아보고, 개인으로서 자신에게 맞는 결정을 내렸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합니다. 그녀는 말한다: “우리가 우리의 가치 체계에 따라 행동할 때, 우리는 더 나은 신체적, 정서적 건강을 경험할 수 있다.”

독신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탐색하기 어려운 지형일 수 있지만, 배우자를 찾는 것이 특히 여성에게 있어서 한 개인의 삶의 정점으로 여겨지는 문화에서 자라나는 것은 독신이라는 것에 대한 진정한 두려움과 수치심을 심어줄 수 있다. 하지만, 제가 이 싱글덤의 여정을 시작하면서, 지냐와 프리티와 같은 사람들 때문에 저는 외부 소음을 조절할 수 있는 어느 때보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누가 알겠는가, 어쩌면 내가 좋아하는 TV 쇼가 그럴 수 있다고 말했던 것처럼, 그것은 정말 매력적이고 재미있을 수 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