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다이빙, 남아프리카 공화국

5개의 환상적인 다이빙 여행지에서 8종의 상어(여행 후 본 종을 포함하면 10종)와 함께하는 그야말로 서사적인 모험입니다.
우리가 본 종은 퍼파더 샤이샤크, 다크 샤이샤크, 브라운 샤이샤크, 레오파드 캣샤크, 파자마 캣샤크, 래그드 톱니 상어, 수프핀 샤크, 그리고 오세아닉 블랙팁 상어입니다.

남아프리카 상어 다이빙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단지 매우 다양한 종들이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상어가 사는 암초 풍경이 정말 장관이기 때문이다.

가짜 만은 보기 쉬운 4종의 고양이 상어와 7종의 길상어와 점박이 갈매기 상어와 가끔 만나는 것, 그리고 몇몇 다른 희귀한 상어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을 지원하기 때문에 특히 좋다.

첫 번째 다이빙 때, 우리는 피나클스라는 곳에 들렀습니다. 우리가 캣상어를 유인하려고 했던 곳으로 암초를 내려가고 있을 때, 저는 거대한 짧은 꼬리 가오리와 마주쳤습니다. 물 한가운데에서 수영하는 것과는 다르게 말이죠.

우리가 바닥에 다다랐을 때, 우리의 가이드 어니스트(모든 목적지에서 우리와 함께 다이빙한)는 캣상어를 데려오기 위해 작은 고등어 몇 마리를 떼어냈다. 여러분은 미끼 없이도 그들을 볼 수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작은 상어를 가지고 온다면, 그들은 훨씬 더 빨리 도착하고 더 나은 이미지를 위해 매우 가까이 다가갈 것입니다. 그 다이빙에서만, 우리는 5-6마리의 표범고양이상어, 4-5마리의 검은 샤이상어, 그리고 2마리의 파자마고양이상어를 포함한 적어도 12마리의 상어를 보았습니다.

다음 다이빙은 스미스 윙클 베이에서였다. 나는 를 여러 번 방문했지만, 나는 전에 자주 가보지 못한 곳에 와본 적이 없다. 우리가 이 사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타이거 캣샤크가 에 찍혔기 때문입니다. 과학자들이 어떤 종들이 나타나는지 보기 위해 바닥에 남겨둔 미끼 카메라입니다.

우리는 이 잡기 힘든 종들을 보지 못했지만, 우리는 파자마 캣상어 한 줌과 십여 마리의 퍼파더 샥스; 그 속의 가장 작고 가장 예쁜 상어 중 한 마리를 끌어모았습니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밀러스 포인트로 향했다. 네 종의 캣샤크들이 모두 쉽게 만날 수 있는 가짜 베이 클래식 다이빙이다. 동쪽으로 향할 때 다크 샤이샤크 범위를 벗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이 종의 대표적인 사진을 찍는데 집중했습니다.

그날 오후, 바람이 불어 만에서 암초가 다이빙하는 것을 불편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우리는 항구의 벽 뒤에 숨어서 그곳에서 빠른 상어 다이빙을 했다. 그 항구는 때때로 7개의 아가미를 가지고 있지만, 이 다이빙에는 하나도 나타나지 않았다. 항구의 벽 자체는 붉은 고르고니안 산호가 많이 있는 꽤 흥미로운 환경이다. 퍼프더더도 몇 개 있고 어둠도 몇 개 있어서 예쁜 것 앞에서 헤엄칠 때마다 따라다니며 셔터를 눌렀다.

항구로 잠수한 후 우리는 장비를 챙겨 사이먼스타운에서 플레텐베르크 만까지 차를 몰고 북동쪽으로 갔다. 플레텐버그는 가짜 만과 비슷하지만 다른 산호와 잠재적으로 다른 상어를 가지고 있다. 불행하게도, 첫 날, 우리는 끔찍한 시야를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바다표범 군락 앞에 있는 매우 얕은 물속으로 잠수했습니다. 비록 우리가 그날 상어를 쫓지는 못했지만, 손님들은 바다표범들과 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들은 카메라를 윙윙거리고 우리의 지느러미를 갉아먹었기 때문입니다.

다음 날, 플레텐베르크 만 기준으로는 아니더라도 비즈는 더 좋았다. 우리는 화려한 스펀지가 섞인 특이한 하얀 산호가 있는 아름다운 암초를 탔다. 물이 너무 따뜻하면 하얗게 변하는 열대 산호와 달리, 이것들은 자연적으로 매우 특별한 파노라마를 만드는 색깔이었다.

흥미로운 레오파드 캣샤크 변종 사진을 찍느라 바쁜 동안, 커다란 래그드 톱니상어가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기 위해 나타났습니다. 저는 사진을 찍을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 시점부터 저는 한쪽 눈을 파란색, 또는 이 경우에는 녹색에 집중했습니다 바카라커뮤니티. 나는 그렇게 해서 기뻤다. 왜냐하면 곧이어 두 마리의 수프 지느러미 상어가 나타났기 때문이다. 수프핀은 토피 또는 학상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날 우리는 샤샤크 리프라고 불리는 유망한 곳에 다이빙했다. 이상하게도, 우리는 그 어떤 상어도 보지 못했지만, 우리는 다른 그물코 모양의 레오파드 캣샤크와 몇몇 피자마 캣샤크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 쇼의 스타들은 암초 손가락 사이의 모래 굴곡을 왔다 갔다 하는 너덜너덜한 이빨 상어들이었다.

이것은 일회성 모험이었지만 너무 재미있어서 나는 분명히 다시 할 거야! 이 매우 특별한 상어 다이빙 여행에 올 수 있는 다음 기회는 2024년 2월입니다.

제가 정말 기대하고 있는 또 다른 변화는, 여행이 끝날 무렵, 우리는 남대서양 상어 다이빙을 위해 남아프리카의 야생 서부 해안으로 향할 것입니다. 보고서들은 이곳이 켈프 숲 안에 있는 일곱 개의 아가미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지역이라고 말하고, 게다가 우리는 우리의 일반적인 캣상어 종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이고, 노란 반점이 있는 캣상어들을 만날 기회를 가질 것입니다; 잠수부들이 실제로 사진을 찍을 기회가 거의 없는 또 다른 남아프리카의 고유종인 캣상어.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