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음식물 쓰레기

미국에서는 매년 483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모든 음식이 버려진다. 농업이 인간의 가장 큰 물 사용이기 때문에 이 음식을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물의 약 절반도 낭비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농가 수준의 손실은 아마도 산업에 따라 거의 비슷할 것이다. 소매 부문은 약 1퍼센트 정도의 비교적 높은 손실률을 보이는 반면, 슈퍼마켓은 놀랍게도 약 1퍼센트 정도만 손해를 본다. 전체적으로 손실은 약 900억 달러에 달한다.1년에 1,000억 달러입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현재 잃어버리거나 낭비되는 음식은 3억 명의 사람들을 먹일 수 있다.

영국 가정은 매년 670만 톤의 식량을 낭비하는데, 이는 구매한 2,170만 톤의 약 3분의 1이다. 이것은 일년에 구매되는 모든 음식 중 대략적인 것을 먹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중 대부분(590만 톤)은 현재 지방 당국이 수거하고 있다. 대부분의 음식물 쓰레기 (410만 톤 또는 61톤)는 피할 수 있고, 더 잘 관리되었더라면 먹을 수 있었을 것이다.

현재 유럽에서 낭비되고 있는 음식은 2억 명의 사람들을 먹일 수 있다.

2004년 호주 연구소를 대표해 호주 1,6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국가별로 보면 절대 사용하지 않거나 버리지 않는 물품에 105억 달러가 지출된 것으로 결론이 났다. 이것은 1인당 연간 5,000달러 이상에 달한다.

비효율적인 가공과 건조, 형편없는 저장, 그리고 불충분한 기반시설은 아프리카 음식 쓰레기의 중요한 요소들이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는 수확 후 식량 손실이 연간 4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적어도 4,800만 명의 사람들을 먹일 수 있는 양이다.

많은 아프리카 국가에서 곡물의 수확 후 손실은 수확된 총 작물로 추정된다. 과일, 채소, 뿌리 작물과 같은 일부 작물의 경우 곡류보다 내구성이 떨어지면 수확 후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동아프리카에서, 부패와 폐기물로 인한 낙농 부문의 경제적 손실은 연간 평균 9천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 케냐에서는 매년 약 9500만 리터의 우유가 손실되는데, 이는 약 2240만 달러에 해당한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은 연간 5천만 톤의 곡물을 낭비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 전체 곡물 생산량의 10분의 1을 차지한다. 또한 미국 인구의 약 6분의 1인 2억 명의 사람들을 먹일 수 있는 충분한 식량이 매년 낭비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인도 식품공사에 따르면 시리얼과 유류 종자의 손실은 더 낮다고 한다. 매년 약 2,300만 톤의 곡물, 1,200만 톤의 과일, 2,100만 톤의 채소가 손실되며 총 가치는 2,400억 루피로 추정된다. 식품 가공부의 최근 추정치는 인도에서 매년 5,800억 루피 상당의 농산물이 낭비되고 있다는 것이다.

매년 인간이 소비하기 위해 세계에서 생산되는 음식의 대략 3분의 1인 약 13억 톤이 손실되거나 낭비된다.

식량 손실과 폐기물은 산업화 국가에서 약 6,800억 달러, 개발도상국에서 3,100억 달러에 달한다.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은 각각 6억 7천만 톤과 6억 3천만 톤의 식량을 소비한다.

과일과 야채, 그리고 뿌리와 덩이줄기는 어떤 음식보다 가장 높은 낭비율을 가지고 있다 바카라커뮤니티.

매년 전 세계 양적 음식물 쓰레기는 곡물, 뿌리 작물, 과일, 채소, 기름종자, 육류, 유제품, 생선류 30%에 이른다.

매년 부유한 나라의 소비자들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순 식량 생산량(2억 3천만 톤)과 거의 같은 양의 음식(2억 2천 2백만 톤)을 낭비한다.

매년 낭비되는 음식의 양은 전 세계 연간 곡물 수확량(23억 톤)의 절반 이상에 해당한다.

유럽과 북미에서는 1인당 폐기물이 소비되는 반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남아시아, 동남아시아에서는 각각 1년씩 소비한다.

부유한 나라에서는 1인당 연간 총 식량 생산량이 900kg으로, 가장 가난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연간 460kg의 거의 두 배에 달한다.

개발도상국에서는 수확 후 및 가공 단계에서 손실이 발생하는 반면, 산업화된 국가에서는 소매 및 소비자 수준에서 손실보다 더 많은 손실이 발생합니다.

소매업 수준에서는 외모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품질 기준 때문에 많은 양의 음식이 낭비된다.

식량 손실과 폐기물은 또한 물, 토지, 에너지, 노동력, 그리고 자본을 포함한 자원의 주요한 낭비이며,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에 기여하는 온실 가스 배출을 불필요하게 생산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