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로켓, 지구로 추락; 베이징으로부터의 정보 없음

중국 로켓이 토요일 인도양 상공에서 다시 지구로 떨어졌지만, 나사는 중국 정부가 파편들이 어디에 떨어질지 알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궤도 정보”를 공유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미 우주사령부는 장정 5B 로켓이 인도양 상공에 재진입했다고 밝혔다.

빌 넬슨 NASA 사무국장은 “모든 우주 비행 국가들은 이미 확립된 모범 사례를 따르고 잠재적인 잔해 충돌 위험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예측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이러한 유형의 정보를 사전에 공유하기 위해 그들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책임감 있는 우주 사용과 여기 지구상의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로스앤젤레스 근처의 정부출연 비영리 연구 센터인 에어로스페이스 코퍼레이션은 약 22,000 킬로그램(4만 8500 파운드)에 달하는 로켓의 메인 코어 스테이지 전체가 통제되지 않은 재진입으로 지구로 돌아오도록 허용하는 것은 무모한 행동이라고 말했다.

이번 주 초, 분석가들은 로켓 본체가 대기권으로 추락하면서 붕괴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수많은 덩어리가 길이 약 70마일, 폭 약 2,000마일(1,240마일)에 걸쳐 파편들을 쏟아붓기 위해 불길한 재진입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다.

워싱턴 주재 중국대사관은 즉각 논평하지 않았다. 중국은 이번 주 초 잔해를 면밀히 추적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지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위험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장정 5B호는 7월 24일 궤도상에 건설 중인 새로운 중국 우주정거장에 실험실 모듈을 전달하기 위해 발사되어 2020년 첫 발사 이후 세 번째 중국 로켓의 비행이 되었다.

2020년, 또 다른 중국의 장정 5B의 파편이 코트디부아르에 상륙하여,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서아프리카의 여러 건물에 피해를 입혔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미국과 대부분의 다른 우주 비행 국가들은 일반적으로 통제되지 않는 대형 재진입을 피하기 위해 로켓을 설계하는 데 추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데, 이는 1979년 나사의 우주 정거장 스카이랩이 궤도에서 떨어져 호주에 착륙한 이후 주로 관찰된 명령이다.

지난해 나사 등은 중국 정부가 2021년 5월 마지막 장정 로켓 비행의 추정 잔해 궤적이나 재진입 창에 대해 침묵하자 중국이 불투명하다고 비난했다.

그 비행의 잔해들은 결국 인도양에 무해하게 착륙했다.

미국 국방부 관리들은 중국 로켓이 토요일 통제되지 않은 채 지구로 귀환했다고 밝혔다 카지노커뮤니티.

미국 우주사령부는 토요일 장정 5B 로켓이 인도양 상공에서 지구 대기권에 재진입했다고 확인했지만, 잠재적인 잔해 확산과 충돌 위치에 대한 질문은 모두 중국에 회부했다.

장정 5B 로켓은 지난 일요일 새로운 톈궁 우주정거장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세 개의 모듈 중 두 번째 모듈을 탑재한 원톈이라는 이름의 무인 우주선을 발사하는데 사용되었다.

지난 주, 분석가들은 로켓의 몸체가 대기권으로 추락하면서 붕괴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 크기가 너무 커서 폭 약 2천 마일(1천240 마일)에 걸쳐 폭 약 2천 마일(1천240 마일)에 걸쳐 파편을 내리기 위한 불길한 재진입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워싱턴 주재 중국 대사관은 즉각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중국은 이번 주 초에 잔해를 면밀히 추적할 것이지만 지상에 있는 누구에게도 위험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미국과 대부분의 다른 우주 개발 국가들은 일반적으로 통제되지 않는 대형 재진입을 피하기 위해 로켓 설계에 추가 비용을 지출하는데, 이는 1979년 나사의 우주 정거장 스카이랩의 큰 덩어리가 궤도에서 떨어져 호주에 착륙한 이후 주로 관찰된 일이다.

톈궁 우주정거장은 화성과 달에 로봇 탐사선을 착륙시키고, 중국을 세 번째로 인간을 궤도에 올려놓은 나라로 만든 베이징의 야심찬 우주 프로그램의 왕관 중 하나이다.

장정 5B호가 추진한 새 모듈은 월요일 톈궁의 핵심 모듈과 도킹에 성공했고 6월부터 본실에 살고 있던 3명의 우주인이 새 연구실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중국은 떠오르는 글로벌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반영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 우주 비행과 탐사에 수십억 달러를 쏟아 부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